안녕하세요! 퍼마코 입니다 ✿˘◡˘✿
모두 잘 지내셨나요?!
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, 세팅 방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포스팅을 이어나가면 좋을 것 같아
네이버 광고 상품 중 기본중의 기본인 '파워링크'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!
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라고 부르죠!
상품을 검색하면 통합검색 영역 중 "파워링크" 영역에 노출되는 바로 그 광고 입니다!
지금부터 파워링크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!
계정이 생성되어있다는 가정하에
바로 광고 시스템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!
가장 먼저 진행해야할 내용은 "비즈채널 등록" 입니다.
비즈채널을 등록을 해야 광고 캠페인-그룹-키워드&소재 세팅이 가능하답니다.
[ 광고 시스템 - 정보관리 - 비즈채널 관리 ]
경로를 통해 들어가면
다양한 채널들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!
기본적으로는 웹사이트 / 쇼핑몰 등을 등록해주시면 되고 저희는 웹사이트를 등록을 해줍니다!
비즈채널 검수는 기간이 소요되는 부분이니 빠르게 작업을 해주시면 좋답니다 :D
이후 광고 진행을 하며 유입 데이터 이외에
구매, 장바구니, 회원가입 등의 세밀한 전환 데이터를 계정 내에서 확인을 하려면
"로그분석" 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! 해당 부분은 작업을 하게되면
네이버에서 메일을 보내준답니다 :)
메일 확인하셔서 작업을 처리해주시면 되고, 혹여나 스마트스토어 운영 중이시라면
따로 로그분석 설치 없이도 광고 데이터 집계가 가능하다는 점!
비즈채널 검수와 로그분석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광고 세팅을 진행해야겠죠!
"캠페인 만들기" 를 클릭하시게 되면
다양한 네이버 상품이 확인되는데, 저희는 "파워링크"를 세팅 해봅니다!
캠페인 명을 입력해주시고 일 예산을 지정해줍니다!
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!
"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" 를 설정해주는거에요!
이게 추적이 되어있어야 광고를 통해 구매 혹은 장바구니 등의 전환이 발생하였을 때
데이터 집계가 가능하답니다!
(이 데이터 집계를 위하여 로그분석 설치를 했던 겁니다!)
캠페인을 생성해주셨다면 이제는 광고그룹 단입니다!
광고 그룹 내에서도 일 예산 등을 따로 설정할 수 있구요
노출매체까지도 세밀하게 세팅이 가능하니 이 부분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!
오늘은 광고계정 내
[ 비즈채널 등록 - 로그분석 설치 - 캠페인 생성 - 그룹 생성 ]
절차까지 알아보았고, 다음은 키워드 및 소재 세팅을 이어서 준비해올게요!
(ง •̀_•́)ง