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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포먼스 마케팅 입문

[퍼포먼스 마케팅이란?]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, 기본 용어알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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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퍼마코가 돌아왔습니다! 

현생이 바쁘다보니, 올린다하고 이제야 올리게 되었네요..!

 

마케팅 성과 분석, 인사이트 도출 등에 관해 소통을 하게 된다면,

무조건적으로 알고 있어야하는 기본+필수 용어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! 

 

퍼포먼스 마케팅 하신다면, 모두가 알고 계시겠지만

입문자들이 배워두면 좋을! 그런 용어들을 쏙쏙 정리해왔으니, 잘 봐주시라구요!

출처 : Pexels

 

1. 비용 관련 용어
  • CPC (Cost Per Click)
    클릭당 비용을 의미하며,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클릭 수)
  • CPA (Cost Per Acquisition)
    전환당 비용을 뜻하며, 사용자가 특정 행동(구매, 가입 등)을 완료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전환 수)
  • CPL (Cost Per Lead)
    리드당 비용을 의미하며, 사용자가 리드 정보를 제공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리드 수)
  • CPM (Cost Per Thousand Impressions)
    1,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며, 광고가 1,000회 노출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총 노출 수) × 1,000
  • CPI (Cost Per Install)
    설치당 비용을 뜻하며, 사용자가 앱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앱 설치 수)
  • CPE (Cost Per Engagement)
    참여당 비용을 의미하며,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참여(좋아요, 댓글 등)당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참여 수)
  •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
    고객 확보 비용을 뜻하며,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평균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새로운 고객 수)
  • CPD (Cost Per Download)
    다운로드당 비용을 의미하며, 사용자가 광고를 통해 앱이나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다운로드 수)
  • Ad Spend (광고비)
    광고 캠페인에 지출한 총 비용을 의미합니다.
  • Customer Lifetime Cost (CLC)
    고객의 생애 동안 발생하는 총 비용을 뜻하며, 고객 확보와 유지에 드는 총 비용입니다. (총 비용 / 총 고객 수)
  • CPR (Cost Per Reach)
    도달당 비용을 의미하며, 광고가 특정 수의 사람들에게 도달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. (총 광고비 / 도달 수)
2. 성과 관련 용어
  • ROAS (Return on Ad Spend)
    광고비 대비 수익을 뜻하며, 광고 캠페인에서 얻은 수익을 광고비로 나눈 비율입니다. (총 수익 / 총 광고비)
  • CTR (Click-Through Rate)
    클릭률을 의미하며, 광고 노출에 대해 클릭된 비율입니다. (클릭 수 / 노출 수 × 100)
  • Conversion Rate (전환율)
    전환율을 뜻하며,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 중 특정 행동을 완료한 비율입니다. (전환 수 / 클릭 수 × 100)
  • LTV (Lifetime Value)
    고객 생애 가치를 의미하며, 고객이 전체 생애 동안 기업에 기여하는 총 수익입니다. (평균 구매 금액 × 평균 구매 빈도 × 평균 고객 생애)
  • VTR (View-Through Rate)
    비디오 광고 시청 후 행동 비율을 뜻하며, 비디오 광고의 시청이 후속 행동에 미친 영향을 평가합니다. (비디오 광고 시청 후 특정 행동 수 / 비디오 광고 노출 수 × 100)
  • Bounce Rate (이탈률)
    이탈률을 의미하며, 웹사이트 방문 후 다른 페이지를 탐색하지 않고 떠나는 비율입니다. (단일 페이지 방문 수 / 총 방문 수 × 100)
  • Click-to-Conversion Time (C2C)
    클릭부터 전환까지의 시간을 의미하며,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전환까지 걸리는 평균 시간입니다. (전환까지 걸린 총 시간 / 클릭 수)
  • Impression (노출)
    광고 노출 횟수를 의미하며, 광고가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입니다.
  • Frequency (빈도)
    평균 노출 빈도를 뜻하며,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된 평균 횟수입니다. (총 노출 수 / 총 도달 수)
  • Reach (도달)
    광고가 도달한 고유 사용자 수를 의미하며, 광고가 유니크한 사용자들에게 도달한 수입니다.
3. UI/UX 관련 용어
  • Landing Page (랜딩 페이지)
    광고 클릭 후 도착하는 웹페이지를 의미하며, 광고의 클릭을 통해 사용자가 도달하는 페이지로 전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  • User Experience (UX)
    사용자 경험을 의미하며,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전체적인 경험입니다.
  • User Interface (UI)
  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뜻하며,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디자인하는 요소입니다.
  • Creative (크리에이티브)
    광고의 디자인, 이미지, 영상 등 시각적 요소를 의미하며, 사용자에게 광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  • Ad Copy (광고 문안)
    광고의 텍스트 내용을 뜻하며, 광고에서 사용자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나 정보가 포함된 부분입니다.
4. 기타
  • Attribution (어트리뷰션)
    광고나 마케팅 활동의 기여도를 측정하며, 각 터치포인트가 전환에 기여한 정도를 평가합니다.
  • Traffic Source (트래픽 출처)
    웹사이트 방문자의 유입 경로를 의미하며,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된 경로입니다.

이렇게 저와 함께 오늘도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한 걸음 더 알아가봤습니당 ㅎ.ㅎ

실용적이고 도움되는 정보들을 가져올 퍼마코의 글을 기다려주세요 ◕‿◕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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